2012년 3월 21일 수요일

QuickFlash v1.0.1 업데이트

QuickFlash 앱은 단말기에 장착된 카메라 플래시를 이용하여 간이 플래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으로 간편하고 빠른 플래시 사용을 위해 제작된 앱입니다.

앱 제작자의 사용 패턴을 기준으로 대부분의 기능이 구현되어 있으므로 사용상 원하시는 기능에는 다소 미흡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사용중 필요한 기능이나 수정해야 될 부분 등이 있을 경우에는 개발자 메일로 관련 내용을 알려주시면 업데이트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앱 사용중에 오류 또는 문제점 등이 발생되면 해당 내용을 개발자 메일로 알려주시면 업데이트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마켓 바로가기

http://market.android.com/details?id=com.workspace.QuickFlash

market://details?id=com.workspace.QuickFlash




◎ 프로그램 설치시 권한 안내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다음과 같이 권한을 사용한다는 안내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각 권한의 사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트워크 통신 :
- 광고를 띄우기 위한 광고서버 접속 및 광고 클릭시 해당 웹페이지 접속

2. 하드웨어 제어 :
- 카메라 플래시 사용 권한

*-1. Wi-Fi 상태보기, 네트워크 상태 보기 :
- 인터넷 접속을 위한 네트워크 상태 확인

*-2. 하드웨어 제어 :
- 카메라 플래시 제어


◎ 업데이트 안내

:: 버전 1.0.1(2012.03.21)

- 단말기에 장착된 카메라 플래시 On/Off 기능
- Widget을 이용한 플래시 On/Off 지원
- 플래시 On(1회 연속) 시간 제한(1 ~ 15분)
- 모스코드(Morse Code/영문) 변환 기능 내장
- 플래시를 이용한 모스코드(Morse Code) 표시 기능
- 단말기 화면을 이용한 플래시 효과 가능
- 단말기 화면을 이용한 플래시 효과 사용시 드래그 및 핀치 줌을 이용한 밝기/색상 변경 가능


◎ 사용 방법 안내

QuickFlash 앱을 실행후 화면 가운데 위치한 플래시 On/Off 버튼을 이용하여 플래시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QuickFlash 위젯을 설치하면,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위젯을 터치함으로써 플래시의 On/Off가 가능합니다(위젯을 이용하여 플래시를 On한 상태에서 카메라를 이용하는 다른 앱을 실행할 경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작시 플래시 On] 을 체크하면 QuickFlash 앱을 실행할 때 바로 플래시를 On 상태로 전환합니다.

[ SOS ]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된 문자의 모스코드가 바로 플래시 또는 화면으로 표시되며, 버튼을 길게 클릭하면 모스코드로 표시할 문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가 장착되지 않은 단말기는 액정화면을 카메라 플래시 용도로 사용하며, 화면에서 위/아래(또는 좌/우)로 드래그하면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핀치 줌 기능을 이용하여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Shake 기능을 지원하여 단말기를 흔들면 일정 시간 동안 색상을 무작위로 변경하며 표시합니다. Shake 기능은 화면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 유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 메뉴 버튼을 누르면 다음의 메뉴가 표시됩니다.

[ 1. 모스코드 ]

영문(A~Z), 숫자(0~1) 및 특수문자(.,?/:'+-=())를 모스코드(Morse Code)로 변환하고 단말기의 플래시 및 스피커를 이용하여 변환된 모스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옵션 ]

앱 사용과 관련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정보 ]

앱 제작 관련 간략 정보를 표시합니다.


QuickFlash 앱은 단말기에 장착된 카메라 플래시를 장시간 연속으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1분 ~ 최대 15분까지 1회 연속 사용 시간 제한 옵션을 추가하여, 설정된 제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플래시가 Off 되도록 적용되어 있습니다.


◎ 스크린 샷 이미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