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13일 금요일

무한 스도쿠 for Kids(Sudoku Infinity for Kids) v1.0.2 업데이트

자동 스도쿠 게임 생성 기능을 탑재하여 언제나 새로운 스도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 스도쿠(Classic Sudoku)
스도쿠 게임은 가로 6블록 x 세로 6블록 = 총 36개의 블록으로 이루어진 게임판에 1부터 6까지의 숫자를 채우는 게임으로 가로 또는 세로로 연속된 6개의 블록에는 중복되는 숫자가 들어가서는 안되는 규칙이 있습니다. 또한 전체 36개의 블록을 3x2 크기의 6개의 블록으로 구분하여 각 블록에도 중복되는 숫자를 입력해서는 안됩니다.

부등호 스도쿠(Inequality Sudoku)
부등호 스도쿠는 기본 스도쿠와 기본적인 규칙은 동일하지만 부등호가 열려있는 쪽의 숫자가 닫혀있는 쪽의 숫자보다 커야합니다, 부등호 스도쿠는 게임 특성상 난이도별 기본 미리보기 숫자가 기본 스도쿠보다 작게 표시됩니다.

파이프 스도쿠(Consecutive Sudoku)
파이프 스도쿠는 기본 스도쿠와 기본적인 규칙은 동일하지만 파이프를 사이에 둔 두개의 블록에는 1만큼 차이가나는 숫자만 배치될 수 있습니다. 파이프 스도쿠는 게임 특성상 난이도별 기본 미리보기 숫자가 기본 스도쿠보다 작게 표시됩니다.


동물 스도쿠(Animals Sudoku)
숫자 대신에 12마리 동물 아이콘을 이용한 스도쿠 게임이 가능한 동물 스도쿠입니다. 기본적인 규칙은 기본 스도쿠와 동일하며, 아래 이미지의 12마리 동물 중 게임이 새로 생성될 때마다 6마리씩 무작위로 선택되어 1부터 6까지의 숫자를 대신하게 됩니다.



(c) 2011 WorkSpace. All rights reserved.


◎ 간단한 앱 사용안내

단말기상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게임 진행과 관련된 기본적인 메뉴가 화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새 게임
단말기상의 옵션 메뉴를 누르면 나타나는 [ 새게임 ] 메뉴를 선택하여 새로운 게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시하기
게임이 진행중일 경우에는 [ 새게임 ] 메뉴가 [ 다시하기 ] 메뉴로 변경되며 현재 진행중인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하고자 할때에는 이 메뉴를 이용하여 가능합니다.

난이도 변경
난이도는 쉬움(EASY), 보통(MEDIUM), 어려움(HARD) 3단계가 있으며, 옵션 메뉴의 [ 난이도 변경 ] 메뉴를 이용하여 선택이 가능합니다. 각 난이도는 게임 시작시에 기본적으로 표시되는 숫자 갯수를 몇개로 할 것인지의 차이입니다.

옵션
게임 진행에 필요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정보
프로그램 제작 정보를 표시합니다.

게임 방법
블록을 누르면 숫자 입력 다이얼로그(옵션에서 선택시)가 표시되며 원하는 숫자를 선택하면 입력됩니다.
옵션에서 숫자 입력 다이얼로그 사용 체크가 해제된 경우에는 스도쿠 게임 보드 하단에 표시되는 숫자 선택 리스트에서 선택된 숫자가 입력(또는 동일한 숫자일 경우 삭제) 됩니다.

메모 토글 버튼을 이용하면 메모 입력이 가능합니다. 입력된 메모는 게임 진행에는 아무련 형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잘 못 입력되었을 경우 한 번 더 누르면 입력된 메모가 지워지거나 새로운 숫자가 추가됩니다.

스도쿠 게임 블록(6x6)의 위 또는 아래 영역에서 실행취소(Undo)/다시실행(Redo) 제스쳐가 적용됩니다. 게임이 종료된 후에도 제스쳐 기능을 사용하여 전체적인 게임 진행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취소(Undo) : 오른쪽에서 왼쪽 방뱡으로
   다시실행(Redo) :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스도쿠 게임중 일시정지를 해야할 경우에는 [ 난이도 변경 ] 메뉴나 [ 옵션 ] 메뉴 또는 [ 불러오기 ] 메뉴를 선택하면 게임 진행시간이 일시 정지하게 됩니다.
  

◎ 사용 전 확인사항

앱 사용 중 오류가 발생될 경우 해당내용을 개발자에게 메일로 알려주시면 추후 업데이트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마켓 바로가기



◎ 프로그램 설치시 권한 안내



각 권한의 사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트워크 통신 :
- 광고를 띄우기 위한 광고서버 접속 및 광고 클릭시 해당 웹페이지 접속

1-1. 네트워크 상태 보기 :
- 인터넷 접속 가능 여부 확인(3G 및 WiFi 상태)




◎ 업데이트 안내

:: 버전 1.0.2 (2011.05.13)

- 히스토리(Undo/Redo) 제스쳐 영역 변경
   히스토리 제스쳐 사용 영역이 6x6 게임보드 영역으로 변경되어 보다 편하게 Undo/Redo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버전 1.0.1 (2011.04.03)


- 6x6 크기의 스도쿠 게임 자동 생성
   새게임 메뉴를 이용하여 언제나 새로운 6x6 크기의 스도쿠 게임을 생성합니다.
- 쉬움/보통/어려움 3단계 난이도
   전체 3단계의 난이도(쉬움/보통/어려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실력에 맞는 난이도를 선택하여 스도쿠 게임이 가능합니다.
   난이도 변경은 옵션의 [ 난이도 변경 ] 메뉴를 이용하여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히스토리(Undo/Redo) 기능(제스쳐 가능)
   스도쿠 게임중 입력했던 숫자의 실행취소(Undo)/다시실행(Redo) 기능을 지원하며, 스도쿠 게임 블럭(6x6)의 위 또는 아래 영역에서 제스쳐가 적용됩니다.
   실행취소(Undo) : 오른쪽에서 왼쪽 방뱡으로 드래그
   다시실행(Redo) :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드래그
   게임이 종료된 후에도 제스쳐 기능 사용이 가능하며 전체적인 게임 진행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임중 메모 가능(동물 스도쿠 제외)
   스도쿠 게임중 메모가 가능합니다. 메모는 전체 숫자 범위는 6개까지 가능하며, 숫자 입력 다이얼로그 또는 게임 보드 하단의 숫자 선택 블록에 있는 토글 버튼을 이용하여 메모 입력 선택이 가능합니다. 동물 스도쿠는 메모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게임중 종료시 자동 저장 지원
   게임 진행중 종료할 경우 진행중인 게임 내용이 자동으로 저장되고, 다음에 앱을 실행하면 저장된 내용부터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새로운 게임을 생성하면 자동 저장된 게임은 삭제됩니다.
- 게임 저장/불러오기 지원
   [ 저장하기 ] 메뉴를 이용하여 진행중인 게임을 언제든지 저장할 수 있으며, 저장된 게임은 [ 불러오기 ] 메뉴를 이용하여 불러와 다시 게임이 가능합니다.
- 게임 보드 색상 변경 가능
   스도쿠 게임 보드의 색상을 원하는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옵션 메뉴의 색상 설정 기능을 이용하여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